아이에이(038880) 2016.02.05 탐방보고서
정식 서비스 출시 전에 선제적 조치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사업장 몇 곳만 미분양이 생겨도 ‘흑자 도산 위험이 있는 건설업체나 자산운용사·금융기관들에 관한 흉흉한 소문이 나돈다.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은 효과가 없는 데 그치지 않고 경기 진폭을 더 키웠다.
세부적으로 보면 세금으로 주택가격을 안정시키는 것도 불가능하며.주택가격을 잡으려던 온갖 규제와 세제들이 결과적으로 서민 주거를 불안하게 만들었다.재당첨 제한 등 청약 규제도 풀린다.
‘뒤집어엎다 ‘판을 깨다라는 의미다.코로나19 팬데믹과 우크라이나전쟁으로 혼란스러웠던 국제 금융시장에다 기후위기까지 떠올리면 이 단어가 언론에 거의 매일 나온 것도 이상할 게 없어 보인다.
무엇보다 정부가 아무리 좋은 의도를 갖고 주택시장에 개입해도 단기적으로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는 매우 어렵다는 사실이다.
짓기만 하면 팔리고 사기만 하면 오르던 시장이 갑자기 뒤집어지면서 여러 경제 주체들의 고민이 깊어진다.이제는 내가 연예 뉴스 하나에 일희일비하는 ‘그런 사람이 되었고.
그런데 이렇게 소속사가 일방적으로 ‘퇴출을 통보하는 건 워낙 이례적이라 비단 이달의 소녀 팬이 아니라도 관심이 집중될 수밖에 없었다.특히 주요 걸그룹의 신곡은 나오자마자.
마침 국회에서도 소속사가 아티스트에 회계 내역을 의무적으로 공개하여 투명성을 제고하는대중문화예술산업 발전법 개정안을 발의했다.당연하게도 대기업이라고 절차를 다 지키는 것도 아니고 중소기업이라고 절차를 다 뭉게는 것도 아니다.